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민덕희 무대인사 후기입니다.

반응형

오랜만에 시민덕희라는 영화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우연히도 예매하려고 보니 무대인사 티켓이었습니다. 보고 싶었던 영화라 망설이지 않고 예매를 완료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 더 기대가 많이 되었습니다.

 

시민덕희-무대인사

 

시민덕희 출연진

라미란, 공명, 염혜란, 박병은, 장윤주, 이무생, 안은진

 

시민덕희-무대인사-출연진

 

일반 무대인사와 달리 이날 무대인사에 오신 배우분들께서는 객석으로 오셔서 시민분들과 함께 사진도 찍어주시고 했습니다. 물론 짧은 시간이었는데 함께 사진 찍을 수 있었던 시민분들께서는 좋은 추억이 생겼을 것 같아 부러웠습니다.

 

주인공인 라미란 배우님이 실물이 더 이쁘시더라고요. 

 

롯데시네마 예매하기

CGV 예매하기

시민덕희 영화 줄거리

세탁소에 불이 나 대출을 알아보던 우리의 덕희에게 거래은행의 손대리가 대출상품을 제안하는 전화를 걸어왔습니다. 대출이 급했던 덕희는 수수료를 요구하는 손대리에게 돈을 입금하게 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모든 것이 보이스피싱이었습니다. 

 

충격에 빠진 덕희에게 다시 전화를 걸어서 자신을 살려달라는 손대리, 그리고 보이스피싱 조직의 주소가 없으면 수사를 할 수 없다는 경찰, 답답한 우리의 덕희는 직장 동료들과 함께 중국 칭다오로 직접 가게 됩니다.

 

시민덕희를 보고

세탁소에 불이나고, 보이스피싱에 당하고 내가 만약 덕희였다면 어땠을까?라고 생각하니 너무 아찔합니다.

일상생활도 힘든 상황에 돌봐야 하는 어린 자녀들.. 도와주지 않는 경찰.. 그런 상황자체가 나에게 처해진다는 건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그런 상황에 처했다고 해도 영화 속 주인공처럼 낯선 중국 칭다오로 갈 수 있을까? 그 역시 쉽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주인공 덕희는 저와 달랐습니다.

 

보이스피싱 피해자들을 만난 덕희, 그 피해자분들은 모두 자신들의 탓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가해자가 분명히 나쁜 사람들인데 자신들을 탓하는 피해자들을 보며 마음이 아팠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피해자분들이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과 보이스피싱이나 사기를 친 가해자들에게 무거운 처벌이 내려졌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마지막에 시민덕희가 한 선택! 과연 나라면 그렇게 할 수 있었을까? 아니었을 것 같단 생각이 더 듭니다. 그분은 참 대단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시민덕희 영화를 통해서 보이스피싱의 위험을 더 많이 알려서 앞으로는 이런 피해자분들이 안 나왔으면, 그리고 경찰이 좀 더 따뜻하게 피해자를 감싸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반응형